수강생 후기
[칼럼] 고객은 단3초 만에 서비스의 질을 평가한다.
작성자 KSVI 작성일 2012-01-16 조회 1418

1. 서비스매니저 자격취득과정 소개

 

    -. 서비스매니저 자격증이란?
       서비스 매니저는 대기업/금융/유통/백화점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이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로 하는 인재입니다.

       서비스매니저로서의 역할, 비전을 제시하고 서비스현장 실습을 통해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실무형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서비스매니저 자격취득과정입니다.


    -. 서비스매니저과정 참가대상은?
       서비스기업 영업/마케팅/경영지원부문 취업준비생 또는 서비스현장의 응대요령과

       고객접점 서비스분석/평가 등 현장실무능력 갖추고자 하는 서비스전문가들에게는

       자신의 서비스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격증이 될 것입니다. 

 

    -. 서비스매니저 자격증 취득절차는?
       서비스매니저 2일 과정을 간략히 설명 드리면, 1일차에는 서비스매니저의 역할과 자질,

       고객접점에서의 기본응대스킬(매너,접객응대,불만고객응대,커뮤니케이션스킬)등으로

       구성되었으며, 2일차에는 서비스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고객이 진정 원하는 서비스는 무

       엇인지 팀원들과 모니터링을 실습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접점이 왜 중요한지 보

       이지 않는 접점에서 서비스매니저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실습을 통해 간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막연하게만 생각했더 서비스매니저의 역할을 인식하게 되며,

       차후 서비스매니저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서비스현장실습 후 고객접점분석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직접 서비스현장의 문제

       점을 평가하고, 그에 따른 문제점해결방안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면 서비스매니

       저 3급을 취득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매니저 2급 자격증은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고객접점분석을 시행하게 됩니다. 서비스매니저3급은 2~3명 팀으로 구성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반면, 2급 자격증은 이 모든 과정을 혼자서 서비스현장 평가,분석,개선아이디

       어를 제시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서비스매니저2(3)급 자격취득절차>
      서비스매니저 기초역량->서비스현장분석토론실습->서비스매니저3급 자격취득->서비

      스업종별현장체험실습->서비스매니저2급 자격취득

 

2. 서비스매니저 자격증 어떻게 활용하면 될까요?
      학교에서 배운 이론중심의 서비스교육이 아닌,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실제업무에서

      활용하는 서비스 접점응대기법을 서비스현장을 방문하고 그에 대한 문제점이 무엇인지

      개선점은 무엇인지를 분석/실습함으로써 서비스매니저로서의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이

      론을 바탕으로 한 실행능력을 갖춘 인재임을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11년 하반기 OO은행에 취업한 수강생후기를 보면, OO은행 한 지점을 선정하

      여 그 지점의 서비스품질을 평가해보고 어떻게 개선하면 좋은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

      시하라는 자기소개서 항목을 서비스매니저과정을 통해 익힌, 고객접점분석방법을 활용

      하여 자기소개서 항목을 남들과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자격증은 대기업/금융/영업/마케팅/물류/유통 분야에 지원하는 취업 준

      비생에게 꼭 필요한 자격증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3. 서비스매니저 참가자 후기 및 교육사진
     <청주대> 이해하기도 쉬웠고, 프로그램도 다양하고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강사선생님들

     이 너무 친절하시고 좋았습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여러 번 서비스 강의를 받아보았는데

     요번 경험이 가장 흥미로웠다.  강사님들의 경험을 토대로 수업 및   참여도가 높은 수업

     은 청중을 휘어잡았다. 너무 몰입해서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 다른 지인들에게도 소개

     해 주고 싶습니다.

     <동국대> 기대이상으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딱딱하고 형식적인 이론강의가 아닌 편

     안한 분위기에서 이루어져서 좋았으며, 우선 경력이 많은 강사님께서 쉽게 쉽게 예를 잘

     들어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빠르고 쉬웠던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인해 남과 다른 차별화된 점이 하나 생겼다는 자신감도 생겨 

     좋았습니다.

      <인하대> 긍정의 힘에 대해 깨닫고, 사람들을 대할 때 좀더 잘할 수 있겠다는 희망과 자

      신감이 생겼다. 아무 생각 없이  서비스를 받을 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이론적으로 조금

      이나마 알고 나니 서비스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

      에서도 이러한 점들을 접목시킨다면 성공적인 인간관계 형성이 이루어질 거라 생각합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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