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칼럼] ‘뜨는 직업, 서비스 강사! 열정과 패기로 도전하세요!’
작성자 KSVI 작성일 2012-01-19 조회 1898

 ‘뜨는 직업, 서비스 강사! 열정과 패기로 도전하세요!’


 

1. 서비스강사 자격취득과정 소개

 

서비스강사란 말 그대로 효율적인 서비스를 실천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강사입니다.

서비스가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 친절은 어느 시기에 베푸는 것이 좋은가를 파악하고

그 스킬(기술)을 가르치는 일을 하는 직업입니다.

그러나 서비스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론을 갖추는 것은

물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의 기술/능력도 필요합니다.

 서비스 전문 강사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강의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관리하는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알려드리며, 더불어 서비스강사의 꿈을 이룰 때까지,

1:1 개인피드백제도를 지원하여 서비스강사로 나아갈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2. 서비스강사 자격증 취득절차는?

 

서비스강사 과정은 4일(32hr)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일차에는 서비스마인드, 고객응대스킬, 서비스강사 이미지메이킹

2일차에는 대면/비대면 커뮤니케이션스킬로 기본화법과 비대면(전화) 모니터링 실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3일차와 4일차에는 서비스 교육에 필요한 서비스 매뉴얼 작성법’, ‘R/P의 다양한 기법 및 교육 시 활용법’, ‘교안 작성시 매체 활용법’, ‘강의에 활용되는 대표적인 4가지 진단 이해하기’, ‘컴플레인의 유형과 각 유형에 맞는 응대방법 숙지 및 실습’ 등

서비스 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에서부터 실제 강의에 접목 가능한 내용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토론실습/사례분석/실전 모의시강 등을 통한 자기주도형 실전 체험학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서비스강사 자격취득절차>

서비스강사(4일,32hr)수료->주제/대상별 실전모의시강(2회)->서비스강사3급 자격취득->

특강/세미나 2회->서비스강사2급 자격취득->외부강의확인증(10시간이상)->서비스강사1급 자격취득



3. 서비스강사과정 참가자 후기 및 교육사진

 

• 수없이 많은 서비스교육을 받아왔습니다. 이번 교육도 별반 차이 없을 거라 생각하고 기대 없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매우 흥미진진했을 뿐만 아니라 생각도 많이 바뀌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 이였습니다. 강사님들 너무 이쁘시고 멋지십니다. 저도 꼭 한번쯤 훌륭한 강의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짜임새 있는 강의구성은 서비스 강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는데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고, 서비스 계통으로 취업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 컴플레인에 대처하고 개선안을 도출해 보는 과정을 통해 향후 실무에서 고객과 의사소통에 도움을 되리라 생각합니다.


• 강의시연 및 보이스 트레이닝, 표정, 컴플레인 실습 등 직접 해보는 과정이 너무 좋았습니다. 장황하지 않게 정확하게 짚어주셔서 바꾸는 노력에 힘이 되었습니다. 서비스마인드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서 느꼈으며, 혼자만의 노력보다 코칭을 통해서 발전 변화시키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 name     : password

[서울본사] 우)121-838,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3-19 장호빌딩 4층
[대구지사] 우)700-010, 대구광역시 중구 포정동 63-3 중앙빌딩 3층, 5층
[부산지사] 우)611-070,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1029-2 거제동원타워 9층
대표이사 : 표형종 사업자등록번호 : 607-85-3591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2-부산연제-0161 개인정보관리책임 :김은별
대표전화 : 02-335-1480 팩스 : 02-335-1452 e-mail : ksvi@ksvi.co.kr
Copyright ⓒ ekcdi.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