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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7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교육기간 2013-01-03 ~ 2013-01-04 교육장소 KSVI

[서울] 제 47기 서비스매니저 2(3)급 자격증과정

(01/03(목)~01/04(금), 서울본사, 교육기관: 한국서비스평가원)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90.00%
2) 대학 졸업자  20.00%
3) 기업(관) 재직자  0%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30.00%
2) 인문계  70.00%
3) 예체능  0%
4) 기타  10.00%
3. 귀하께서는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취직통(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10.00%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20.00%
5) 기타  80.00%
4. 귀하께서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90.00%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10.00%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10.0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0%
5.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0%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10.00%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0%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100.00%
6.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50.00%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60.00%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0%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50.00%
2) 흥미 진진했다.   50.00%
3) 매우 유익했다.  10.00%
4) 지루했다.   0%
5) 재미없었다.  0%
8.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40.00%
2) 만족한다.   70.00%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50.00%
2) 만족한다.   50.00%
3) 보통이었다.   10.0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70.00%
2) 만족한다.   40.00%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100.00%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10.00%
12.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90.00%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20.00%
13.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10.00%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30.00%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20.00%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20.00%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10.00%
6) 기타  20.00%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서비스와 관련된 업종으로 취업을 원했기 때문에 취업전에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유익하였습니다.
이번 과정을 통해서 서비스매니저로서 갖춰야할 지식과 행동요령을 배울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재밌었어요
1. 서비스에 대해서 정확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취업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같다. 2. 이론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실습을 하면서 체험을 하기 때문에 얻어가는 것이 많았을 뿐만아니라, 도전적인 정신을 얻고 용기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3. 단순히 우리가 말하는 서비스의 여러방면을 분석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실질적으로 MOT 과정을 하면서 고객의 입장과 기업의 입장을 둘 다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여서 앞으로 취업 면접을 볼 때 잘 활용해서 이야기 할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론적인 면에서는 시간상 아주 간략하게만 배웠지만 서비스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고 앞으로 서비스 과정이 또 있으면 더 체계적으로 배워보고 싶습니다.
평소 접하지 않았던 분야를 경험하게 되어 굉장히 얻어가는게 많았습니다.
이론으로 배우는데에 그치지 않고 직접 접점분석을 통하여서 실천해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정말 재미있고 유익했다.
이론뿐아니라 실습을 통해서 배웠기 때문에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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