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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대]제1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후기
교육기간 2013-02-16 ~ 2013-02-17 교육장소 울산대학교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77.78%
2) 대학 졸업자  22.22%
3) 기업(관) 재직자  0%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55.56%
2) 인문계  22.22%
3) 예체능  0%
4) 기타  22.22%
3. 귀하께서는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취직통(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22.22%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33.33%
5) 기타  44.44%
4. 귀하께서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77.78%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11.11%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11.11%
5.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22.22%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11.11%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11.11%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55.56%
6.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33.33%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66.67%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0%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11.11%
2) 흥미 진진했다.   44.44%
3) 매우 유익했다.  44.44%
4) 지루했다.   0%
5) 재미없었다.  0%
8.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22.22%
2) 만족한다.   66.67%
3) 보통이었다.   11.11%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11.11%
2) 만족한다.   77.78%
3) 보통이었다.   11.11%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33.33%
2) 만족한다.   55.56%
3) 보통이었다.   11.11%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88.89%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11.11%
12.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88.89%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11.11%
13.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0%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22.22%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0%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44.44%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11.11%
6) 기타  22.22%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교육을 통해서 서비스 매니저가 무슨일을 하는지 어떤사람인지 잘 알 수 있었고 서비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서비스매니저라는 것에 대해서 잘 모르고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직접적으로 앞으로 해야할 일들에 많은 도움도 될 것 같고, 서비스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한 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들 앞에 설 수 있을것 같다. 유익한 수업이였다.
그래도 어느정도 일반인들이 말하는 서비스에 비해 차별화된 나만의 서비스정신을 가지게된것같다
예전에 서비스 쪽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데, 그 때 배웠던 것들을 되짚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고 다음에 실제로 직무에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간단한 서비스라는 것을 조금더 풀고 심도있게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쉽게 지나칠수있는 것을 좀더 의미있게 해주셔서 더욱 의미가있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 매니저 교육을 받음으로써, 고객의 여러 성향에 대한 서비스 방안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며, 나 자신의 매너와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질수 있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MOT 실습 및 분석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기업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기업에서도 이용될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자신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는 생각을 가질수 있는 교육이었던것 같습니다.
상당히 유익한 교육과정이었습니다.
유익한 과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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