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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제18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후기
교육기간 2013-03-02 ~ 2013-03-03 교육장소 대구지사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80.00%
2) 대학 졸업자  20.00%
3) 기업(관) 재직자  0%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20.00%
2) 인문계  60.00%
3) 예체능  0%
4) 기타  20.00%
3. 귀하께서는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취직통(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20.00%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20.00%
5) 기타  40.00%
4. 귀하께서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100.00%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0%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0%
5.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0%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20.00%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0%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80.00%
6.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60.00%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40.00%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0%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40.00%
2) 흥미 진진했다.   40.00%
3) 매우 유익했다.  20.00%
4) 지루했다.   0%
5) 재미없었다.  0%
8.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60.00%
2) 만족한다.   40.00%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80.00%
2) 만족한다.   20.00%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80.00%
2) 만족한다.   20.00%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100.00%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0%
12.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100.00%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0%
13.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20.00%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20.00%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0%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20.00%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20.00%
6) 기타  20.00%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처음 이 과목을 수강하기전 서비스란 오로지 고객들에게 친절하기만 하면 좋은 서비스인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매니저 교육과정을 통해서 알지 못했던 수많은 이론들과 방법등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것을 적절히 활용하여야만 더욱더 가치있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다는 것을 배운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어제 오늘 배운 서비스매니저과정을 통해 서비스란 어떤것이고 서비스매니저는 어떠한 일을 하는 사람인지 제대로 인지하고 알게되었습니다. 실습(MOT)으로 인해 미스터리쇼퍼란 일을 실감하고 기업을 분석하는 것에 재미를 느꼈습니다.
평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잘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너무 재미 있게 수업을 잘 었습니다.
서비스매니저라는 자격증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게 되었고, 그에 해당하는 유용한 교육들로 알수있고 배울수있어서 정말 유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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