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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림대]제6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후기
교육기간 2013-03-11 ~ 2013-03-12 교육장소 한림대학교 국제대학원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52.38%
2) 대학 졸업자  47.62%
3) 기업(관) 재직자  0%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9.52%
2) 인문계  90.48%
3) 예체능  0%
4) 기타  0%
3. 귀하께서는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취직통(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9.52%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23.81%
5) 기타  66.67%
4. 귀하께서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76.19%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14.29%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9.52%
5.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4.76%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19.05%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33.33%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42.86%
6.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33.33%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52.38%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14.29%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19.05%
2) 흥미 진진했다.   52.38%
3) 매우 유익했다.  23.81%
4) 지루했다.   4.76%
5) 재미없었다.  0%
8.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9.52%
2) 만족한다.   76.19%
3) 보통이었다.   14.29%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23.81%
2) 만족한다.   71.43%
3) 보통이었다.   4.76%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47.62%
2) 만족한다.   42.86%
3) 보통이었다.   9.52%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95.24%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4.76%
12.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90.48%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9.52%
13.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4.76%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14.29%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9.52%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28.57%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19.05%
6) 기타  23.81%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이런 경험 또한 좋다
서비스라는것이 생각보다 어려운 것이라는걸 깨달았다. 사람 대 사람으로 대하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것인줄 몰랐다. 내가 취업이 서비스직으로 가게된다면 이 수업을 통해서 배운것을 많이 활용해야겠다.
서비스직을 꿈꾸는 제게 있어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몰랐던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실습을 통하여 새롭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비스란 단이를 막연하게만 알고있었는데, 서비스의 개념과 서비스자세등...서비스에 관련된 여러가지사항들에대해 직접 배우고 체험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좋은 경험이 되었으며, 교육 내내 너무 즐거웠습니다.
2일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재밌게 진행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딱딱한 이론만 다루는 교육이 아니라 듣는 동안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발표와 실습을 함께 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하는것이 좋았습니다.
유익했고 투자하는 가격과 시간 대비 (?) 효율적인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
수강에 만족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자격증 수료 과정을 통해 서비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고객들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다가가야 할지(서비스 실행) 이해할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재미있는 수업이였고 마인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잘할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수업을 듣고 실습을 해보니 전에는 몰랐던 것들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알수 있어 좋았다.
굿
유익한수업이였습니다.
서비스라는 개념이 정말 방대하다는 것과 이를 관리 발전시키는 것이 어렵다고 알고 있었는데, 서비스매니저 과정을 통해 이를 세부적으로 나누어 과학적, 논리적으로 관리 개선할 수 있다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서비스라는 것에 대해 제 흥미를 한층 더 끌어올려 주었고 한층 더 가깝게 해준 거 같아 감사하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조금 타이트했지만 유익한 시간이였어요. 현장실습을 통해 평소 무심히 지나칠수 있었던 것들을 실습으로나마 관심을 갖게 하는 과정이어서 만족합니다.
소위 스펙 쌓기 라는 것에 막막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인해 다양한 서비스 관련 정보도 얻게 되고, 단시간에 교육 및 자격증 취득도 되서 만족스럽다.
유익했습니당.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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