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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제53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후기
교육기간 2013-03-16 ~ 2013-03-17 교육장소 서울본사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57.14%
2) 대학 졸업자  42.86%
3) 기업(관) 재직자  0%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57.14%
2) 인문계  42.86%
3) 예체능  0%
4) 기타  0%
3. 귀하께서는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취직통(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42.86%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28.57%
5) 기타  28.57%
4. 귀하께서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28.57%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57.14%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14.29%
5.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14.29%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14.29%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0%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71.43%
6.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57.14%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42.86%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0%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57.14%
2) 흥미 진진했다.   14.29%
3) 매우 유익했다.  28.57%
4) 지루했다.   0%
5) 재미없었다.  0%
8.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71.43%
2) 만족한다.   28.57%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71.43%
2) 만족한다.   28.57%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85.71%
2) 만족한다.   14.29%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100.00%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0%
12.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100.00%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0%
13.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0%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14.29%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0%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57.14%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0%
6) 기타  28.57%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처음으로 핵심직무 자격증 수강을, 서비스매니저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유통, 서비스 분야. 영업/마케팅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어서, 고객지향적인 마인드와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싶었습니다. 이 과정을 들으면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이론이지만 "고객 접점 실습"을 통하여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던 좋은 계기였습니다. "고객 접점 실습" 은 고객, 기업, 직원의 입장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최상의 도구인 것 같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받는 쪽으로만 생각하다가, 직접 실습을 통하여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서비스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마인드의 기본적인 이해와 체계적인 분석방법에 대해 알게 된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단순히 이력서에 한 줄 넣을 스펙이라기 보다, 면접시 배운 점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그리고 어떤 과정을 통해 서비스의 전반적인 파악과 개선방향을 이룰지에 대해서 배웠던 유익한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김하영 강사님도 세세한 부분까지 너무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강의해주셔서 그에 대한 점 매우 만족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김하영 강사님께 강의를 듣고 싶네요.
유익했습니다.
유익한 과정이었고 직접 실습을 진행하면서 고객의 입장과 기업의 입장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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