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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제54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후기
교육기간 2013-03-21 ~ 2013-03-22 교육장소 서울본사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42.86%
2) 대학 졸업자  42.86%
3) 기업(관) 재직자  14.29%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42.86%
2) 인문계  28.57%
3) 예체능  0%
4) 기타  28.57%
3. 귀하께서는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취직통(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28.57%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42.86%
5) 기타  14.29%
4. 귀하께서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57.14%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28.57%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14.29%
5.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14.29%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0%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14.29%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71.43%
6.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28.57%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71.43%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0%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42.86%
2) 흥미 진진했다.   28.57%
3) 매우 유익했다.  28.57%
4) 지루했다.   0%
5) 재미없었다.  0%
8.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57.14%
2) 만족한다.   42.86%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57.14%
2) 만족한다.   42.86%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85.71%
2) 만족한다.   14.29%
3) 보통이었다.   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85.71%
2) 아니오.  14.29%
3) 잘 모르겠다.  0%
12.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85.71%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14.29%
13.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0%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28.57%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14.29%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28.57%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14.29%
6) 기타  14.29%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짧으면 짧다고 할 수 있는 이틀 간의 시간동안 많은 것을 가르쳐 주시려고 열정을 다해 강의 해주신 김하영 강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마지막에 잠깐이었지만 이틀 간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는 성의에 또 한 번 감동을 받았어요. 강의에서 배운 내용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람과의 관계를 좀 더 적극적으로 개선해볼 수 있었던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전에 전략기획과 6시그마 수업도 들었지만 그 때는 정말 조용히 있었거든요. 수업 분위기에 따라 좌우되는 것도 있었지만 제가 말하고 조금 더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많이 만들어 주셨던 것 같아 강의는 저에게 참 여러모로 의미 있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B2C만 서비스라고 생각했던 한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고객과 만나는 접점에서 행해지는 모든 서비스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DISC 성향 분석을 통한 고객응대법까지 배우면서, 향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굉장히 유익했고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갑니다.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DISC 분석과 MOT분석의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김하영 강사님 짱 ^^
mot 접점 분석과 disc 분석을 통해서 좀 더 실무적으로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비스에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특히 DISC 분석이랑 MOT 실습은 정말 유익했고 서비스산업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역량인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막연하게 배웠던 서비스를 실제 현장에서 느껴보고 정의내려볼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같이교육받던 사람들의 서비스 관점이 나와 많이 달라서 좀더 서비스적인 시야를 높일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사람이 아닌 사물에서도 서비스를 받는다는 다른 시각,관점에서도 서비스를 느낄수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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