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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대]제1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후기
교육기간 2013-10-28 ~ 2013-10-30 교육장소 한세대학교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108.33%
2) 대학 졸업자  0%
3) 기업(관) 재직자  0%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0%
2) 인문계  100.00%
3) 예체능  8.33%
4) 기타  0%
3. 귀하께서는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취직통(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0%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41.67%
5) 기타  66.67%
4. 귀하께서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83.33%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25.00%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0%
5.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8.33%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25.00%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33.33%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41.67%
6.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25.00%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75.00%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8.33%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41.67%
2) 흥미 진진했다.   41.67%
3) 매우 유익했다.  0%
4) 지루했다.   25.00%
5) 재미없었다.  0%
8.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과정의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41.67%
2) 만족한다.   50.00%
3) 보통이었다.   16.67%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41.67%
2) 만족한다.   50.00%
3) 보통이었다.   16.67%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41.67%
2) 만족한다.   58.33%
3) 보통이었다.   8.33%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91.67%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16.67%
12.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91.67%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16.67%
13. 한국서비스평가원의 서비스 매니저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8.33%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8.33%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8.33%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0%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41.67%
6) 기타  41.67%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재밌었습니다
즐거웠습니다.
매우 훌륭함
기업에서 원하는 부분이나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적인 측면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객접점, 서비스 마인드적인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지만 다른 방면으로도 충분히 사용될 수 있는 기술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서 고객을 대할 때 어떻게 하면 더 올바른 서비스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앞으로 서비스를 하는 현장에서 본 교육에서 배운 것을 적극 활용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 서비스라는 수업자체가 이론적으로 딱딱한 수업이 아니고 사람과 사람으로 소통하며 서비스하는 것이 제일 와닿은 수업이었습니다. 앞으로 제 직무생활과 연관이 오래도록 되어 도움이되는 수업일 것 같습니다.
학교수업을 끝나고 해서 조금 빡빡한 느낌이였습니다.
관리자의 입장과 고객의 입장 중간에서 MOT를 실습하고 직접 해결방안까지 내고 강사님의 피드백을 받아 너무 좋았고 유익했습니다. 앞으로 실무에 나가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간간히 팀활동도 너무 재밌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였지만 좋은 경험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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