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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제51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후기
교육기간 2013-02-21 ~ 2013-02-22 교육장소 서울본사


1.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소속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대학 재학생  75.00%
2) 대학 졸업자  25.00%
3) 기업(관) 재직자  0%
4) 기타  0%
2. 다음 중 귀하께서 속한 전공 분류에 체크하여 주십시오.
1) 이공계  37.50%
2) 인문계  62.50%
3) 예체능  0%
4) 기타  0%
3. 귀하께서는 본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
1) 네이버 카페 "6시그마아카데미"를 통해서  0%
2) 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  0%
3) 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37.50%
4)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62.50%
5) 기타  0%
4. 귀하께서 본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75.00%
2) 기업(관)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25.00%
3) 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  0%
4) 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0%
5) 기타  0%
5. 본 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
1) 서비스 트렌드(마인드)  12.50%
2)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12.50%
3)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12.50%
4)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62.50%
6. 본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
1)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25.00%
2)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62.50%
3) 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12.50%
4) 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  0%
7.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
1) 매우 재미있었다.  0%
2) 흥미 진진했다.   50.00%
3) 매우 유익했다.  50.00%
4) 지루했다.   0%
5) 재미없었다.  0%
8. 고객접점(MOT)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25.00%
2) 만족한다.   62.50%
3) 보통이었다.   12.5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9. 본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12.50%
2) 만족한다.   75.00%
3) 보통이었다.   12.5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0. 본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
1) 매우 만족한다.   37.50%
2) 만족한다.   50.00%
3) 보통이었다.   12.50%
4) 불만족스럽다.   0%
5) 매우 불만이다.  0%
11. 본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네.  75.00%
2) 아니오.  12.50%
3) 잘 모르겠다.  12.50%
12. 본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
1) 네.  75.00%
2) 아니오.  0%
3) 잘 모르겠다.  25.00%
13. 본 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강사   12.50%
2) 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  12.50%
3) 은행 및 카드, 증권 관련 금융기업   12.50%
4) 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  25.00%
5) 여행/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   12.50%
6) 기타  25.00%

<교육참가자 수강소감>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차게 수업시간을 활용하여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MOT 실습을 통해 서비스의 종류 및 특성을 이해하고 실무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다.
서비스매니저의 역할이 고객에게 '서비스' 하는 것 뿐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고객의 접점에 계신 직원분들과 기업의 사이에서 고객만족도를 높히면서 기업의 이념까지 녹여내는 가교적인 역할까지 한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마인드, 기본매너/비즈니스매너/이미지메이킹, 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 고객접점(MOT)분석 실습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업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본 교육과정을 듣기 전에는 매니저는 해당 매장을 관리하는 담당자이고, 서비스라함은 단순히 고객을 대하는 태도라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과정 내 이론수업과 다양한 실습을 통해서 서비스매니저가 고객과 기업의 중간 교류자이자 진정한 대고객서비스를 실현하는 위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객에게 전하는 모든 것과 고객이 느끼는 모든 접점들이 서비스라는 것을 항상 염두하며 현재 관리하고 있는 매장의 모든 부분에 더 신경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사님이 열의가 넘치셔서 좋았고. 잘들었고 재미있었습니다.
서비스매니저 교육을 받기 전에 막연한 느낌으로 생각을 하고 대했지만 실제로 교육과정을 겪으면서 서비스마인드와 고객응대 스킬을, 기업의 서비스 접점 분석능력을 고루 갖춘 인재로 기업 접점서비스를 배우고 또한 생소한 MOT접점이해를 알게되어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서비스 매니저로서 가져야할 역량과 전반적인 지식습득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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